현지인 추천: 지역 주민이나 주변 상인들에게 추천을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. 그들이 자주 가는 식당이 진짜 맛집일 확률이 높아요.
줄 서 있는 곳: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줄을 서는 곳은 맛있는 음식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. 단, 너무 오래 줄을 서야 한다면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고민해보세요.
내부 인테리어: 너무 세련된 인테리어보다는 오래된 느낌이 나는 곳이 오히려 맛있는 음식점일 수 있습니다. 특히, 전통적인 메뉴를 다루는 가게라면 더욱 그렇죠.
메뉴 간소화: 메뉴가 너무 다양한 곳보다는 몇 가지 주력 메뉴만을 제공하는 곳이 신뢰도가 높습니다. 하나의 메뉴에 집중하는 만큼 맛이 뛰어날 가능성이 큽니다.
리뷰 확인: 네이버, 구글, 블로그 등에서 리뷰를 확인하되, 너무 많은 광고성 리뷰나 높은 평점만을 믿지 말고, 리뷰의 신빙성을 따져보세요. 부정적인 리뷰가 없는 곳은 오히려 의심스러울 수 있어요.
SNS 활용: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서 현지 사람들이 자주 올리는 식당을 찾아보세요. 사진을 통해 음식의 비주얼을 미리 볼 수 있고, 자주 언급되는 식당은 신뢰도가 높습니다.
외국인 관광객이 적은 곳: 관광지보다는 현지 주민들이 많은 곳, 특히 외국인들이 잘 찾지 않는 곳이 진짜 맛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.